top of page

Date: 2-15-18 주밖에 도와 줄 이가 없사오니

  • 작성자 사진: 주인
    주인
  • 2018년 2월 15일
  • 1분 분량

One Verse: 대하 14:11절, "주 그의 하나님께 부르짖었다. "주님, 주님께서 돕고자 하실 때에는, 숫자가 많고 적음이나 힘이 세고 약함을 문제삼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주님을 의지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이 무리를 물리치러 왔으니, 주 우리의 하나님, 우리를 도와주십시오. 주님, 주님은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인간이 주님을 이기지 못하도록 해주십시오!"


유다 왕들의 역사(대상10-28장) : (3) 아사


남유다 왕 <아사>는 여호와 보시기에 선과 정의를 행했다(2절). 즉, 그는 이방 제단과 산당과 우상을 없애고(3절), 유다 사람에게 여호와를 찾게 하며, 하나님의 율법과 명령을 행하게 했다(4절). 그 결과 하나님은 그에게 10년간 평안을 주셨다(6절). 또 아사는 구스 사람의 침입 시에 하나님께 부르짖는 기도를 하였고(11절), 그 기도의 응답으로 하나님은 아사와 유다 사람들 앞에서 구스 사람들을 치셨다(12절). 아사 왕은 적의 우세한 전력에도 겁먹지 않고 하나님의 도우실 것을 믿었고 결국 아사가 하나님을 믿은 보람이 있었다.(12절)


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그랄 사면 모든 성읍 백성을 두렵게 하셨고(14절). 그래서 아사와 유다 사람들은 구스 사람들을 추격하고 진멸하며(13절), 많은 전리품과 양과 낙타를 획득하여 돌아올 수 있었다(14절).


적용: So What~! 하나님은 누구이신가?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과 은혜를 누리기 위해서 내가 아사처럼 행동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이처럼 하나님은 하나님만을 찾으면서 하나님께 기도하는 아사에게 평안과 승리와 많은 전리품을 주셨다. 아사 왕과 같이 평안을 누릴 수 있는 진정한 비결은 여호와 보시기에 선과 정의를 행하는 것이다. 그리고 매사를 하나님께 아뢰어 기도함으로 은혜를 누릴 수 있다. 지금 내가 버려야 할 것과 행해야 할 것을 기록하고 실천해 봅시다.


Comments


© 2018 by Sangin Han. " Freely you have received, freely give.​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마10:8)

bottom of page